본문 바로가기

블루레이 이야기/일반판 블루레이 이야기

이번에는 추억 뽐뿌입니다~~~



dkms310님께 전해드리는 마지막(?) 스샷 비교글입니다~~~

덕분에 두달 정도 만에 다시 이 작품을 매의 눈(?)으로 감상했는데

역시나 너무 좋았습니다.

 


표지와 스펙에 대하여

DVD(좌) 그리고 블루레이(우) 되겠습니다~~~

먼저 전면부입니다~~~





후면부이구요~~~





DVD 스펙...






그리고 블루레이의 스펙입니다.

이 작품은 비운의 2작품인 마녀 배달부 키키와 반딧불의 묘와는 달리

한국어 음성과 한국어 자막이 잘 수록되어 있습니다~

이번에 스샷을 뽑으며 비교해서 보니 DVD시절의 자막이

블루레이에서 많이 수정이 되어 있었습니다.






메뉴화면 비교


 DVD의 메뉴 화면입니다.

요즘 날씨처럼 아주 칙칙합니다-_-;; 오늘 안양 평촌은 정말 물 핵폭탄이 떨어져서

2층의 제 업장의 창고(?)에선 1층에서 미쳐 배수가 안된 물이 역류해서 올라와서

하마터면 업장이 침수가 될 뻔 했습니다. 휴우~~~

※ 주의 : 캡쳐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사에게 있음을 알립니다.




그리고 BD의 메뉴 화면입니다.

그냥 깔끔합니다~

※ 주의 : 캡쳐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사에게 있음을 알립니다.






비트레이트...

그릇이 달라서 할 필요가 없는 비트레이트 비교겠지만 참조하셔요~~~(X2)
(저번 글에 한번 써 놓으니 붙여넣기 하면서 글을 쓰니 아주 편하네요^^)


DVD 비트레이트

이번에도 15분여 짜리 파일 하나만 예로 뽑아 봤습니다~ 평균 비트레이트 7622 kbps~



BD 비트레이트

저번 글의 <마녀배달부 키키>만은 못하지만 대략 평균 32Mbps의 비트레이트 전송률을 보여 줍니다.

전의 비교샷을 올린 하야오 감독들의 작픔들이 좌우의 정보량의 차이가 주로 보였다면

이사오 감독의 이 작품은 경우에 따라 좌우만이 아닌 상하의 정보량의 차이도 꽤 보여주기도 했습니다.







이제 바로 본편의 스샷을 비교하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~~~



DVD VS BD 스크린샷 비교!!!

* 스마트폰으로 보시는 것보다는 컴퓨터 화면으로

보시면 스샷 비교하시기에 더욱 좋으실 것 같습니다~







이번 경우도 제목부터 가독성이 약간 차이가 나는 것이 느껴지시죠?

색감이나 밝기도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.


DVD



BD(블루레이)

  






작품의 첫 장면 들에서 가독성의 차이를 비교해 보려고 뽑아본 몇 장의 스샷 들입니다.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이 작품을 보면서 수년 내로 은퇴(?)하고 시골로 내려가는 꿈을 늘 꾸곤 했는데

요즘 상황으로는 아마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. -_-;;

사실 뜻하지 않게 제가 싫어하는 아파트 생활로, 그것도 꼭대기 복층으로 가야 할 것 같네요.

그놈의 AV생활이 뭔지...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바로 제 이야기입니다.-_-;; 산수, 수학!!!  NO!!!

고백하자면 저는 이과 츨신인데 수학을 피해 인문대로 입학을 했죠~~~


DVD



BD(블루레이)

 






DVD의 자막이 때로는 더 친절하기도 하네요~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그래도 저는 IQ는 전교에서 두 번째로 높았었습니다요~~~

형의 IQ와 합치면 무려 300이 넘었었지요 ~ㅎㅎㅎ 제 형님도 디피회원이랍니다^^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DVD시절의 국민체조라는 자막이 라디오 체조로 바뀌었더라구요~ 제대로 바뀐 것이 맞겠죠?^^


DVD



BD(블루레이)


 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
이것도 제 얘기인...-_-;;

작년에 올해 마흔이 되시는 블게의 회원님들(큐리오님, W님, 닥터렉터님 등...) 놀려드렸던 기억이 나는데

그 이야기를 하고 벌써 반년도 훌쩍 넘어서 이젠 제 삼십대가 저물어 가고 있어요.-_-;;
 
그러나, 물론 앞으로는 저는 제 나이를 만 나이로 치려고 합니다요.^^

그렇담 아직 저는 37세~~~ ㅎㅎㅎㅎ


블루레이가 좋은 것은 정보량의 차이와 향상된 화질 덕분에

우측 상단의 달력의, 즉 성인 타에코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년도를 알아냈습니다~

바로 1982년 7월이었습니다~~~


증거자료 첨부합니당~~~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 



 

과일의 왕은...???^^ 개인적으로 과일을 좋아하지는 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~

요즘은 건강을 위해 억지로 메론 등의 과일을 옆지기덕분에 챙겨 먹긴 합니다~
 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제가 전혀 먹지 못하는 음식, 바로 우유입니다 ㅠㅠ

우유만 제 소화기관과 궁합이 잘 맞았다면 호빗이라는 말을 안 들었을 지도 몰라요...

제 형님은 키가 180이 넘는데...-_-;;


DVD



BD(블루레이)

 

 





우리나라도 양호실에서 정말 그것(?)을 팔았을까요?

집사람이 숙면 중이라 궁금증만 살짝 가져봅니다~~~ 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
음... 남자는 저질이라... 제 경우만 보면 참으로 어처구니 없게도

무척이나 지당한 말 같습니다요~~~ㅎㅎㅎ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이제 아이스 케키는 추억이...

요즘 아이들은 이런 장난은 더이상 못하겠지요? 철컹철컹 ㄷㄷㄷ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첫만남의 순간들~~~ 블루레이라는 매체의 위력을 느껴볼 수 있는 몇 장을 뽑아 봤습니다~~~


DVD



BD(블루레이)

 

 




블루레이 스샷의 자동차의 핸들을 보니 차량이 스바루 였군요~~~

우리나라에선 스바루 차가 자주 보이지는 않더라구요~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
홍화라는 것을 한번 쯤은 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싶은데

우리나라에도 재배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~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아버지와의 추억 이야기...

이번에도 주인공 타에코와 아주 비슷한 이야기가 제게는 있습니다.

제 아버지께선 일본 태생이시지만 이후로는 경남에서 성장하신 전형적인 경상도 분이셨습니다.

매도 때려본 사람이 때린다고 어느날 제가 큰 잘못을 했는지 아무튼

아버지께서 어머니의 횟초리를 한 차례 휘두르셨는데

제가 잽싸게 피하려다가 그만 입술에 맞아서 입술이 찢어졌었지요.

근데 그때 아버지의 표정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.

정말 사람 얼굴이 그렇게까지 새파랗게 질린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~~^^

저보단 정작 아버지께서 더 놀라셔서 그만 그 자리에 얼어 붙으셨었던 거죠~

무튼 그것이 제가 아버지께 맞은 처음이자 마지막 순간이었습니다~


DVD



BD(블루레이)
 

 

 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DVD시절의 자막 오류가 여전히 수정이 안되었네요~~(모래X, 모레O)

블루레이의 자막이 DVD자막과 비교해보니 많이 수정이 되있던데

그까이꺼 이정도 쯤은 넘어갈 수 있겠죠~~~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
제겐 어린시절 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'할머니'라는 가족이 나오는 장면이라 찰칵~~~

아직도 제 꿈에 가장 많이 나오는 분은 섹시한 미녀도 아닌 하늘나라에 계신 울 할머니입니다 ㅠㅠ


DVD



BD(블루레이)

 





더러운 아베 개객기 !!!



DVD



BD(블루레이)


 





극 중의 아베에겐 미안하지만 다른 개객기 아베의 더러운 짓거리에

뒤통수 한대 후려갈기는 시원(?)한 샷을 담았습니다~ 더러운 짓 하지마!!! 아베야!


DVD



BD(블루레이)






때론 옳은 길을 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. 아니라면 이렇게 과감히 유턴을~~~

이상, DVD와 BD의 허접한 스샷 비교글을 이만 줄입니다~

편안한 밤 되시길 빌며....한나맨 올림


DVD

※ 주의 : 캡쳐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사에게 있음을 알립니다.



BD(블루레이)


※ 주의 : 캡쳐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사에게 있음을 알립니다.